티스토리 뷰
목차
뉴욕 하이라인 파크를 걸으셨나요? 도시의 곳곳을 살펴보면서 걸어오는 그 행복한 길 끝에 바로 엣지 전망대와 베슬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함께 들어가 보실까요?
1. 엣지 전망대
탑오브 더락, 써밋 전망대, 원월드 전망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와 함께 뉴욕 맨해튼의 뷰를 책임지는 엣지라서 보고 싶은 마음도 컸지만, 전망대보다도 더 높은 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는 '여기다!' 했습니다.
작년 뉴욕 방문때 '탑오브 더락'에 다녀왔고 당시 석양이 물드는 아름다운 장면이 머릿속에 생생해서 엣지 전방대도 기대하며 방문했습니다. 역시나 온 가족이 반짝반짝 빛나는 황홀한 모습을 잘 담을 수 있었습니다.
1.1 엣지 전망대는 어디에?
위치 : 30 Hudson Yards, New York NY 10001
운영 시간 : 아침 9시 ~ 밤 10시
위의 구글맵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지하철 7호선 34th 스트리트 - 허드슨 야즈 서브웨이 스테이션 (34th St - Hudson Yards)에서 내리시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저는 첼시마켓 부근에서 하이라인(The High Line)에 올라 도보 투어로 갔는데 이 방법도 적극 추천합니다.
허드슨 야즈 건물에는 매우 큰 쇼핑몰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100층에 위치한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서는 우선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으로 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현장 발권 또는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한 티켓으로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습니다.
1.2 가기 전 체크체크
- 엣지 허드슨 야드 전망대는 100층에 위치한 뉴욕에서 가장 높은 야외 전망대입니다. 지상 335미터 높이의 이 전망대는 뉴욕의 꼭대기에서 맨해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 전망대 실내에 음료와 간단한 스낵을 즐길 수 있는 바(Bar)가 있으니 커피와 함께 여유를 느끼시며 맨해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전망대를 갈 때 낮에 갈까, 밤에 갈까, 선셋 즈음에 올라갈까 많이 고민되는데 이곳 엣지 전망대는 낮 또는 선셋 즈음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같은 건물의 식당에 늦게 예약되어 있었기에 엣지 앞에 도착했을 때 이미 해가 지고 나서였고, 전망대 위에 올라서니 시간은 이미 밤 9시가 되었었습니다.
밤에 내려다보는 도시의 전경은 반짝반짝 정말 아름다웠지만 조금 더 일찍 도착해서 선명한 도시의 모습도 보았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셋 조금 전에 도착하셔서 선셋을 보고 밤의 황홀함까지 느끼신다면 금상첨화일 듯합니다. 맨해튼 중심과 탑오브 더락, 써밋 까지도 멀리 보실 수 있습니다. - 엣지의 뾰족하게 튀어나온 테라스에서 인증샷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이 줄을 서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인생샷을 건지시는 분들도 많으시니 의상을 신경 쓰셔서 방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전망대 가기 전에 보안검색이 있습니다. 가방검사를 하게 되는데 위험한 물건이 있는지 음식물이 있는 것은 아닌지 검사한다고 합니다. 물은 괜찮다고 하니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100층까지 가는 동안 엘리베이터 내부가 스크린으로 변하며 맨해튼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야기하며 타느라 스크린 모습을 사진으로 제대로 담지 못해 조금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진 찍으시려면 미리 핸드폰 준비하세요. - 엣지 전망대 가운데 유리로 된 삼각형 모양의 바닥이 있습니다. 그런데, 안전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왜 겁이 날까요? 저는 앉는 걸로 만족했지만 여러분은 유리 바닥에 누워 여유롭게 사진 찍어보시기 바랍니다.
1.3 시티 클라임(City Climb)
액티비티를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이곳에서 시티 클라이밍으로 전망에 위에 있는 허드슨 야즈의 끝까지 올라가실 수 있습니다.
키 150cm ~ 200cm 사이의 13세 이상, 몸무게 140kg 이하인 경우 할 수 있으며, 185$의 가격이 부담스럽긴 하지만 스릴을 즐기신다면 뉴욕에서 이만한 것이 없을 듯합니다. 강력추천!!!
1.4 엣지 전망대 예약하기
1. 현장 발권하기
엣지 허드슨야즈 4층 현장 데스크와 무인발권기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엣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 General Admission - $40 : 날짜와 시간 모두 지정해서 예약합니다.
- Flex Admission - $60 : 날짜는 지정해서 예약하지만 방문 시간은 아무 때나 가능합니다.
- Express Admission - $88 : 날짜를 지정해서 예약하고 방문 시간은 아무 때나 가능하며 줄 서지 않고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 City Climb - Starting from $185
- 이 외에도 전망대에서 할 수 있는 Fitness In The Sky, Sky-High Yoga, Starry Night Admission 등 다양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앳홈트립(At Home Trip)' 온라인 구매 : 엣지 전망대 티켓을 다른 티켓들과 함께 스마트 패스로 구매하면 할인됩니다. 엣지 전망대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피크시즌 선셋 타임에 $10의 추가금액이 발생하는데 이곳에서는 추가금액 없이 구매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카톡으로 빠른 상담이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Peak Restaurant
지난 5월 초 뉴욕 방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식사는? 단연 맨해튼 꼭대기에서 야경을 즐기며 가족이 함께 했던 특별한 식사였습니다.
100층 엣지 전망대보다 한층 더 높은 10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인데 이 레스토랑을 예약 방문하면 전망대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주문한 코스 음식들은 담백하고 맛있었으며, 기념일이라고 말씀드리자 이쁘고 달콤한 달걀 모양의 디저트와 티라미수를 무료로 제공해주셔서 감사하게 먹었습니다.
다만 식당 예약이 늦어 9시가 넘은 시간에 저녁을 먹어야 해서 좀 아쉬웠습니다. 저녁 식사 시간에 맞추어 예약하시길 원하신다면 서두르시길 당부드립니다.
늦은 시간이었기에 창문을 보면 빤짝반짝 빛나는 불빛들이 우리를 기분 좋게 달래주었고 한잔의 와인이 또한 붕 뜨게 만들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누며 허드슨 야즈를 충분히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는 장소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제 기준으로 가격이 비쌉니다. 하지만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해 주었기에 추천합니다. 특별한 순간, 기억에 남을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식사뿐 아니라 가볍게 한잔할 수 있는 바(Bar)도 있으니 참고하시어 놓치지 마시고 행복한 순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뉴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욕 썸머 스트리트 페스티벌 NYC Summer Street (0) | 2024.07.11 |
---|---|
브루클린 덤보 (Dumbo) 가는 방법, 사진 꿀팁, 플리마켓, TimeOutMarket (0) | 2024.06.30 |
브루클린 브리지 (Brooklyn Bridge) 가는 방법, 역사적 배경 (0) | 2024.05.03 |
New York City, 뉴욕을 소개합니다 (0) | 2024.04.30 |
뉴욕 센트럴파크, The heart and soul of Manhattan (0) | 2024.04.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