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크리스마스의 뉴욕" 만으로도 그냥 낭만적이고 행복하지 않으세요? 록펠러 센터의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 앞의 케빈이 생각나고 브라이언트 파크의 윈터빌리지에서 맛난 음식을 먹으며 화려함을 느낄 수도 있죠.

     

    그리고 이곳, 뉴욕 브루클린의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원더랜드가 있습니다. 너무나 아름답게 빛나는 거리의 마법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말 가고 싶은 곳, 마음이 벌써 달려가는 그곳을 소개합니다.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원더랜드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원더랜드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원더랜드(Dyker Heights Christmas Wonderland)는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라이트"로 더 잘 알려진 빛의 축제로, 매년 12월이 되면 수많은 방문객들이 찾아가는 뉴욕의 대표적인 크리스마스 축제입니다.

     

    브루클린의 다이커 하이츠 지역에 있는 주택 전체에 펼쳐지는 화려한 크리스마스 조명과 축제 장식으로 동화같이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빌리지로 재탄생하여 뉴욕의 진정한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가 있어요.

     

    이곳에서 뉴욕의 크리스마스 시즌을 온전히 즐길 수 있으니 뉴욕에 계시다면 꼭!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언제 : 추수감사절 주말부터 12월 말까지
    • 어디 : 뉴욕 브루클린 다이커 하이츠 지역

     

    크리스마스 빌리지 모습
    크리스마스 빌리지 모습

     

     

    다이커 하이츠 특징

     

    화려한 조명과 장식

     

    다이커 하이츠의 주민들은 크리스마스 시즌 기간에 집을 다양한 LED 조명과 장식물, 대형 크리스마스 인형, 그리고 산타와 관련된 장식으로 꾸밉니다.

     

    각 가정마다 자신들만의 화려하고 독창적인 디스플레이를 자랑하며,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합니다. 다이커 하이츠에서 꿈꾸는 동화의 주인공, 그게 바로 제가 될 수 있는 거죠.

     

     

    커뮤니티의 열정

     

    이 축제는 이제 단순한 '우리 집 꾸미기'를 넘어 지역 주민들의 참여와 열정이 돋보이는 행사입니다.

     

    많은 집주인들이 전문 조명 설치업체와 협력하여 집 안팎을 꾸기며, 일부는 이웃과의 선의의 경쟁을 통해 더 화려한 더 신기한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관광객의 인기 명소

     

    이곳 다이커 하이츠는 크리스마스 시즌 내에 뉴욕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이제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가족과 함께 하는 관광객은 물론이고 친구와 연인과 함께하는 사람들도 이곳을 찾습니다.

     

    이 사람들로 거리는 활기찬 분위기로 가득 차며 이 분위기 만으로도 이미 우리의 기분은 붕 뜨며 신나게 되죠. "이게 바로 크리스마스지!" 하면서 말이에요.

     

    오롯이 이곳 분위기와 홀리데이 시즌을 느끼며 산책을 즐겨보세요. 하지만 조심하셔야겠죠? 너무 붕 뜬 나머지 넘어지기라도 하면 안 되니까요. 

     

     

    대표적인 거리와 장소

     

    83번가 모습84번가 모습
    83번가와 84번가 모습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원더랜드는 11번가에서 13번가, 83번가에서 86번가 사이의 주택가가 주요 구역입니다. 이곳에서 가장 화려하고 커다란 장식을 볼 수 있습니다.

     

     

    가는 방법

     

    직접 가기

     

    • 지하철 이용하기 : 지하철 D 또는 R 라인을 타고 '86th Street'역에서 하차합니다.

      역에서 다이커 하이츠까지는 도보로 약 15~20분 정도 소요되며, 걸어가는 동안에도 장식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조명과 장식들이 점점 더 화려해지면 그곳이 다이커 하이츠일 것입니다

    • 버스 투어 옵션 : 타임스 스퀘어에서 출발하는 다이커 하이츠 크리스마스 투어 버스가 있습니다. 가이드 투어를 통해 현지의 장식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투어 프로그램

     

    직접 찾아가도 좋지만 여럿이 함께하면 더 즐거운 것이 여행이죠. 게다가 프로그램을 통해 가이드의 설명을 우리나라 말로 듣게 되면 더 좋겠죠?

     

    이곳에서의 중요한 스폿과 코스를 엄선하여 최적의 시간에 완성한다고 하니 관광객들에게는 안성맞춤일 것입니다.

     

    맨해튼 한인타운에서 만나서 함께 투어하고 다시 맨해튼에서 해산하니 이 지역을 잘 모르시는 분들께 좋은 선택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또, 제가 이용했던 적이 있는 타미스에서는 다른 관광명소와 뮤지컬, 투어 등을 한꺼번에 예약하면 할인이 되니 도움이 되실 거예요. 실제로 제가 찾아본 다른 곳의 투어 가격보다 타미스 투어가격이 조금 쌉니다.

     

     

     

     

     

     

    방문 꿀팁 

     

    Q1) 언제 방문하는 게 좋을까요? 

     

    A1) 크리스마스 장식은 추수감사절이 끝나면 시작되는데요, 저녁시간에 가장 아름답게 빛납니다. 해가 진 후에 방문하기를 추천드립니다.

     

     

    Q2) 많이 추울까요?

     

    A2) 뉴욕의 겨울은 우리나라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춥습니다. 이 날씨에 맞게 무조건 따뜻한 옷을 입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걷는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여러 개의 핫팩 준비는 필수입니다. 또, 몸을 녹여줄 따뜻한 음료를 작은 보온병에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우리는 소중하니까요.

     

     

    지금까지 다이커 하이츠의 크리스마스 원더랜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한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이 의미 있는 시간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이곳에 오셔서 마법과도 같은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

    "혹시 이런 정보 어떠세요?"

     

     

    <로맨틱 브루클린 루프탑 라이브 뮤직>

    브루클린 브릿지 보며 라이브 뮤직 공연보기
    브루클린 브릿지 보며 라이브 뮤직 공연보기

     

     

    <뉴욕의 크리스마스 뮤지컬 No.1>

    뉴욕에서 꼭 봐야할 No.1 뮤지컬
    뉴욕에서 꼭 봐야할 No.1 뮤지컬

     

     

    반응형